문선명 부인 아내 한학자 아들 딸 자녀 나이 프로필 가족

‘북핵시대와 아울러서, 남북관계 전망’과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정말로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를 주제로 지난 2022년 7월 1일 경기 가평 효정문화원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본부 주최,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주관으로 제24회 신통일한국 평화포럼이 열렸답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본부 엄윤형 신통일한국처장은 환영사를 통해서 오늘 평화포럼을 주관하는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과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의 취지와 활동을 소개했답니다. 정말로 그 동안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 중심이 되어 꾸준히 실천해온 피스로드 운동을 설명하며 7월로 예정된 독일 베를린에서의 피스로드 출발과 더불어서, 8월 대한민국 전국에서 전개될 피스로드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답니다. 


한편 주제 강연에선 김흥광 NK지식인연대 대표가 최근 북한정세를 설명하며 향후 남북관계를 전망했답니다. 근래 들어서 코로나19 대유행, 대기근, 자금난 등에 처한 북한의 7차 핵실험 가능성에 대해 김 대표는 “북한이 정마롤 7차 핵실험을 준비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북한이 처한 심각한 위기상황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핵실험 가능성은 적은 상황이며 오히려 핵 군축 외교전에 나설 것”으로 진단했답니다. 


아울러 김 대표는 ‘통일의 진정한 지름길은 무엇인가’ 라는 화두를 던지며 지난 1991년 북한 김일성 주석을 만난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통일철학과 실천내용을 상세히 소개해 주목을 끌었답니다. 김대표는 당시에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방북성과에 대해 조선중앙 제3방송에 나온 내용을 언급을 하며 그 당시 “문선명 총재는 김일성 주석과 더불어서, 내가 손을 맞잡고 북한의 잘 훈련된 노동력과 세계평화연합이 이끄는 세계적 투자로 남북한이 다 같이 번영을 하고, 융성하는 지상천국으로 만들자는 제의를 했던 것이다”는 내용을 소개했답ㄴ다.